경희사이버대학교
빠른메뉴 :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검색영역

메뉴목차

본문

보도 자료
 
제목 [한국대학신문 外] 경희사이버대학교·日 후쿠오카한국교육원, 큐슈 지역 동포들의 교육지원 및 한국어 교육 발전 위한 협약 맺어
글쓴이 홍보팀 조회수 87
작성일 2017.08.01 카테고리 분류없음  
 

경희사이버대학교·日 후쿠오카한국교육원

큐슈 지역 동포들의 교육지원 및 한국어 교육 발전 위한 협약 맺어


· 재외동포의 평생교육·재교육 지원 협력학부·대학원 입학 시 장학 혜택

· 일본 큐슈 지역 한국어 교원 역량 강화와 한국어 보급 확대 기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3(), 일본 후쿠오카 아이피시티호텔에서 후쿠오카한국교육원과 국제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이미 올해 초양 기관은 한국어 교육 및 문화 관련 상호 협력과 일본 후쿠오카 지역의 한국어 교원 역량 강화한국어 보급 확대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월 체결된 협약에 이어후쿠오카한국교육원이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의 오프라인 교육 현장을 참관하고 실습에 협력한다는 내용을 추가로 약속하기 위한 것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일본 내 후쿠오카한국교육원동경한국교육원지바한국교육원 등 3곳의 한국교육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 중에서도 후쿠오카한국교육원은 한국어와 한국문화 보급 활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가장 높은 기관으로 매년 큐슈지역 한국어 교사 연수회 등을 개최하면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 장미라 교수강민석 입학관리팀장과 후쿠오카한국교육원 이병윤 원장,이동준 행정실장을 비롯해 큐슈 지역 한국어 교사 4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협약과 관련해 교육원의 한국어 수업 참관 및 교원 실습 협의한국어 교사 양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후쿠오카한국교육원 소속 회원 및 임직원들은 경희사이버대 학부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매 학기 수업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양 기관은 후쿠오카한국교육원의 추천을 통해 입학한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주는 것과 교육원을 통한 일본 후쿠오카지역 학생들의 오프라인 수업 참관 및 교육 실습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병윤 후쿠오카한국교육원장은 큐슈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의 수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어 한국어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 및 자격 취득이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어 교원들의 능력 향상은 물론 큐슈 지역에서 한국어 보급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를 통해 보다 발전된 재일동포 한국어 교육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협약 체결 소감을 밝혔다.

장미라 한국어문화학과 교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된 학과로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 교육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큐슈 지역의 한국어 교사 분들과 한국어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우리 대학은 재외국민의 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한인동포들의 평생교육과 재교육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경희사이버대학교의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8월 18()까지이며대학원 모집은 8월 7()까지 진행된다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959-0000 / www.khcu.ac.kr/ipsi)로 문의하면 된다.

 

(=입학관리처 홍보팀ㅣ기사문의 : 02-3299-8719)






>>>한국대학신문                   [기사보기]

>>>대학저널                        [기사보기]

>>>메트로신문                      [기사보기]

>>>아시아뉴스통신                 [기사보기]

이전글 [머니투데이 外] 경희사이버대학교-성북구,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하는 협약 체결 2017.07.31
다음글 [머니투데이 外] 경희사이버대학교, 뉴질랜드한인회총연합회와 국제교류협약 체결··· 해외동포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 제공 2017.08.01
목록

빠른메뉴